3.9 이기종 자료구조 C는 서로 다른 유형의 객체를 연결해서 자료형을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1) 구조체 : struct 키워드를 사용해서 선언, 다수의 객체를 하나의 단위로 연결 (2) 공용체 : union 키워드로 선언, 하나의 객체를 여러 개의 다른 자료형으로 참조될 수 있도록 함 3.9.1 구조체 C struct 선언은 서로 다른 유형의 객체들을 하나의 객체로 묶어주는 자료형을 생성한다. 하나의 구조체 내의 서로 다른 컴포넌트들은 이름을 이용해서 참조된다. 구조체의 구현은 구조체의 모든 컴포넌트들이 메모리의 연속된 영역에 저장되며, 구조체의 포인터가 첫 번째 바이트의 주소라는 점에서 배열과 유사하다. 컴파일러는 각 필드의 byte offset을 가리키는 각 ..